Link
Notice
Recent Posts
Recent Comments
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3 | 4 | |||
5 | 6 | 7 | 8 | 9 | 10 | 11 |
12 | 13 | 14 | 15 | 16 | 17 | 18 |
19 | 20 | 21 | 22 | 23 | 24 | 25 |
26 | 27 | 28 | 29 | 30 | 31 |
Tags
- 숫타니파아타
- 아이엔이야기
- 다자녀장학금
- 이분그래프
- wxmaxima
- 최단경로문제
- 오일러투어
- 티스토리챌린지
- 이런 사람에게 "절대" 돈과 시간 쓰지 마세요. (이헌주 교수 3부)
- 쌍대성원리
- 배윤슬
- playground배열
- 직선의방정식
- 청년도배사 이야기
- 윤파고
- 나르시스트
- 등록금0원
- 제거된값 첨부하기
- kgol
- 그래프2
- 무소의뿔
- 정보처리기사공부방법
- 맥북에서 wxMaxima 설치
- 합의정리
- wxMaxima install for mac os
- 오블완
- 집착형
- 데이터베이스시스템
- 허스켈그래프
- 2023채용박람회
Archives
- Today
- Total
사적공간
선형대수 OT 본문
영어에서 수학의 어원은 '학습하다', '배우다.' 임. 학습할 대상으로 보는 것이 아닌 학습할 대상을 학습하기 위한 도구, 수단.
학습동기
-기호논리
-추상화
-논리훈련
추상화 중.. 수를 숫자로된 실수로만 보는 것이 아니라 '행렬,명제,벡터,함수,집합'도 수로 보고 연산에 관한
교환법칙, 결합법칙, 역원, 항등원을 공부함.
학습목표: 지식을 체계화시키는 논리적 사고 능력의 함양
학습방법: 논리의 단계별 이해, 논리의 사고의 훈련, 수학의 표현 방법의 이해
-> 정의(definition)->약속, 정리(theorem)->성질, 증명(proof)->정리가 참인 것을 밝힘.
cf) 수학을 잘하고 논리적인 훈련은 증명을 파자.
// 학습하면서 내가 단계적 이해를 하고 있는지, 논리적 사고훈련을 하고 있는지, 수학기호를 제대로 습득하고 활용하는지, 아무 도메인 지식이나 가져와서 그 지식을 이전과는 다른 방식으로 체계화 시켜서 정리할 수 있는지 지켜보면 좋을 듯.
책에서 증명에 대해 고찰한 부분이 인상적임. 나중에 읽어보자.
아래 둘 중 택 1
2015년 상세강의 듣기
or
최신강의 모음 듣기 -> 이해 안되면 2015 상세강의 듣기
출처: 방송통신대학교 선행대수 OT강의
'KNOU_CS > 선형대수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정사영 벡터에 대해서 생각 (0) | 2022.11.28 |
---|---|
제 5장 행렬식_행이 같은 행렬의 행렬식 증명 p111+ ?? 미해결 (0) | 2022.10.25 |
제 4장 역행렬, 헤깔리는 부분 (0) | 2022.08.26 |
행렬 계산기 (0) | 2022.08.25 |
(中..)일차연립방정식에서 유일한 해를 갖는 계수와 상수의 조건 정하기 (0) | 2022.08.18 |